본문 바로가기
잡학정보

왜 우리는 선진국처럼 나이 먹을 수록 행복해질 수 없는걸까.

by 젤다의 모험 2020. 7. 15.

 

안녕하세요 

오늘의 주제는 나이들어 행복하려면 입니다

아 이 나이 들어서 행복하다 또는 불행하다 이게 이제 천 중국하고

한국사람 하고 가 이렇게 참 대비가 됩니다

예선 주부 사람들을 조사해보면 요 u 자형 입니다 u 짜요

그래서 젊었을 때 행복하고 중년 게 때 불행하고 또다시 나이들면 행복하고

그래서 u 자형 했거든요 그런데 저희 한국 사람들은 요 이게 계속 부르

했습니다

그 청년 긴데 2 젊었을 때 행복하고

아 나이 들면 불행이 지죠 이게 우리 이제 속담에도 있죠

이런 거죠 아 후 으 3 노세 젊어서 노세

이 말이 자 그러니까 늙으면 놀 도 못하고 불행한 이까 이 젊어서 논다

이 우리의 그 정서가 이런 그 우리의 나이들어서 불행하다 라는 것을

반영하지 않나 싶습니다

차 이렇게 의 왜 우리 한국 사람들은 나이가 들면 불행이 할까요

그래서 이제 다 외를 이제 생각할 때 닥터유 는 어떻게 을 제시하고자합니다

왜 우리가 부리는 1가 보다는 나의 들어서 어떻게 하면 행복해 질까

이거를 이제 제재 하고자 합니다 모두 5가지 인데요

첫번째 이 나이 듦 에 대한 내 관점과 마음가짐을 바꾸라는 거죠

이제 첫번째 입니다 두번째 아 나이가 들었다고 하더라도 다시 20대 때

그때가 사실 제일 좋은 몸매 거든요

보통 사람들은 그렇습니다 요새 젊을 때 안그런 사람도 있긴 하지만 은

20대 때 내 몸을 지금 만들라는 거에요 내가 메세 공간에

4 세번째가 관계 만들기 입니다

내가 관계라는 게 이제 새로운 관계를 말하는 거죠 새로운 관계 만들기

네번째가 1 만들기 다섯 번째가 헌장 하기 입니다

이 모두 5가지 를 통해서 나의 들어서 행복한 방법을 설명하고자 합니다

나이 듦 에 대한 관점과 마음가짐 바꾸기는 이런겁니다 이 나이 듦 하고

늘 금하고 가 이게 같지 않거든요

나이라는 것은 그냥 산술적 으로 하나씩 이제 나이를 먹는다 그러잖아요

뭐 61세 뭐 62세 이런식으로 70세

근데 이 나이 듦 하고 능 능 가는거 하고는 절대 동의어가 내 거거든요

그러니까 아 100세가 되더라도 뭐 90대 가 되더라도 젊은 사람 같은

몸을 가진 사람이 있어요

그런데 50대 인데도 뭐 100세 같은 그런 몸을 가진 사람도 있거든요

이렇게 동료가 아니라는 겁니다

그래서 나이 들었다고 내가 늙었다고 하지 마세요 예수로 다른 거니까요

4 두번째가 이제부터는 100세 살 생각을 하시라는 겁니다

여자는 100세 구요 남자는 95세 입니다

그런데 다들 어떻게 생각하신다면 은 이제 과거의 우리의 부모님들이 살았던

걸을 기억을 하세요

이렇게 부모님들이 보통 뭐 70 3도 4시고 팔수도 사실이잖아요 이걸

기억하고 나도 그럴 것이다 라고 생각하시는데 전혀 아닙니다

굉장히 달라졌 거 든요 지금 이제 그 강의를 듣는 여러분들은 요

남자 우후 15세 여자 100세까지 살아야 정상입니다

세번째 아 산술적 으로 얘기 하신다면 85세 이전까지는 아예 나이 얘기하지 마세요

4 나 이 얘기는 뭐 요새 아 노인의 정애를 갖다가 어떻게 정해 하느냐

그래서 뭐 60세에서 65세로 옮긴다

그래서 이제 경로 서기 라는게 65세 이상이다 이렇게 생각하시 잖아요

이것도 아니라는 겁니다 85세 이전까지는

아예 생각도 하지 마세요 그래서 경로 속이 앉지 마세요

4 이런 말도 절대 하지마세요 너도 내 아이 대 바

이런 말 하지 마세요 그런 말은 요 85세 넘어서 뭐 하시고 싶으면하세요

또 이 나이 들었다고 꼭 하시는 게 있습니다 그게 뭐냐면 옛날 얘기예요

다시 바람은 과거 얘기 이거든요 이 아이들 봐요 아이들이 뭐가 고

얘기하는 거 봤습니까 내가 아이들이 멋 에 과 국 어떤데 이런 말하는 아이들 없죠

아이들은 현재 하거나 아니면 커서 무엇이 되거나 아 이거 만합니다

그런데 나이가 들면 은 과거 얘기만 하는 어떻게 해서 미리 얘길 없어요

미래 얘기를 꼭 한다면은 에이 뭐 언제 죽을지 모르는데 얘기가 유일하게

남아있는 미래 얘기가 아닐까 싶어요

근데 이걸 거꾸로 생각해 보거든요 이게 자연적인 현상이 아니에요

근데 그게 아니구요 내가 과거 얘기를 하면 할수록 빨리는 씁니다

내 거꾸로 내가 미래의 얘기를 하면 할수록 나는 계속 젊은 상태로 그대로 가는 거죠

늙는 것은 당연하다 자연적 이들에게 생각하시 이제 많이들 에 그렇지 않습니다

이 태어난 것 그 다음에 죽는 것 요금만 이건 모든 생리가 똑같습니다

태어난 것 죽는가 요 것만 내 만들어 안됩니다

아 물론 사람들은 요 조금 동물들 하고 달라서 죽는 것을 내 맘대로

하는게 있어요 그게 이제 자살이라는 거거든요

내자 살만한 한다면은 아사는 태어난 것 죽는 것은 내 원대로 되는게 아닙니다

그런데 요사이 요사이는 반드시 내 맘대로 되거든요

그러니까 늙는 다는 게 기능 자연적인 게 아니라는 거에요 내 맘대로 하세요

네 이게 이제 새로운 관점과 엄한 가지입니다 1 이들의 행복하려면 의 2

두번째 입니다

100세 살 내 몸 만들기 인데요 그렇게 다룬 몸이 아니구요 20대 때의 내 몫 이라는 거죠

4 20대 때 내 몸 한번 생각해 보세요 4 그때가 가장 좋은 몸 인데요

그중에 핵심이 뭐냐면은 20대의 몸으로 에 강 양 입니다

이게 이 이삭에 찌는게 요나의 든다고 이렇게 자연적인 게 아니에요 내가

지나치게 내 몸을 써서 힘들어서 더 먹다보니까 불필요한 그 2녀 지방이

쌓이는 게 이게 에 살이 찐거 지날 들어서 자연적인 게 아니거든요

그래서 다시 되돌리면 됩니다 아 지금 내 몸이 된 것은 뭐 수십 년에

걸쳐서 된거죠 이 많고 살이 쪘다는 것은 그런데 다시 20대로 되돌아가는

것 까지는 요 불과 3개월입니다

3 기름 되거든요 3개월만 내 몸 만들기를 하세요

대부분의 인하에 있는 분들은 요한 시키를 정도만 가면 하시면은 20대 때

되는데 멈추 적정체중 이 됩니다

그리고 여러분들이 지금 현재 무슨 병을 갖고 있다고 하더라도

10키로 만 감량 해보세요 대부분의 질병들은 완치가 됩니다 그거 하나만

가지고 이 감량 하기가 그렇게 어려운 게 아니거든요

4 어쩔 수 없다 좋아하지만

하시고요 백스 살 내 몸 만들기 다시 말하면 쉽게 로 가명 입니다

세번째로 해볼까요 세번째는 관계 만들기 입니다

4 우리가 관계 라고 하면 주로 이제 일을 하면서 일을 같이 하면서 한

관계 이게 이제 동료 줘

그 다음에 모임을 같이 하면서 하는 관계의 1 모임 관계가 대부분의

관계입니다 그래서 일을 하거나 아니면 모임을 만들어서 어 같이 하거나

이게 관계적다 이거는 요 이제는 다 끝났어요

1 모임 관계는 끝났습니다 그 가지 마시구요

진짜 관계 되고 세계 이제 식물 광경 되어 치밀 관계는 딱 두가지입니다

가족 아니면 친구 거든요

4 자 그 중에서도 가족 중에서 제일 중요한 사람이 배우자 합니다

4 여지껏 뭐 다투기도 많이 하고 이 이제 배우 자궁까지 이제 연애라고

결혼할 때는 그렇게 같이 하려고 된게 노력했죠

서로 맞춰 주려고 노력을 했는데 30년 40년을 갈까 이렇게 살다보면 요

이렇게 굉장히 다르다는 걸 느끼게 될 거에요 거기서 시작 하시라는 거죠

과거에서 시작할 수 없어요 나하고 다른데 배우자 하고 새로운 관계를

만들기 시작하는 거죠

근데요 이게 요 되게 재밌어요

네 그러니까 연애하고 결혼 할 때는 같아야 만점 있었잖아요

그런데 이렇게 새롭게 배우자를 만들 때는 달라야 재미 있습니다

이게 다른데 함께 사는 거죠 이거 한번 해 보세요

대신 존중을 해야됩니다 나오고 다름을 존중을 하면요

그렇게 재미있을 수가 없어요 이렇게 해서 내 배우자와의 관계를 새로

만들기를 하는 거죠

처음엔 다르기 때문에요 누가 먼저 시작해도 관계 없습니다

아 다가가길 하셔야 되요 4 모든 새로 관계의 는 요새로 새로운 관계는

내가 다가가 일을 해야 됩니다

자 두번째 싶다 두 번째는 요 새 친구 만날 반 드립니다

이 친구 만들기 를 참 우리가 잘 못하는 것 같아요

제 친구는 누가 만들어 주는 야 학교가 만들든지 아니면 직장이 만들든지

아니면 모임을 만들든지 이래야만 친구를 만들더라구요

그렇게 남이 만들어 주는거죠 아니면은 환경이 만들어 줄 던질 없더라 는

그러한 상황이 만들어 주던지 이게 이제 친구 더라구요

아니 그러지 마시고요 내가 친구를 만들어보세요

4 그 첫번째 방법은요 일단 내가 좋아하는 사람 친구 만들기가 조금 더

어려워요

나를 좋아하는 사람 중구 만드니까 좀 더 쉽거든요 그러니까 나를 좋아하는

사람부터 아 친구를 만들어 보세요 그럼 좀 쉽습니다

아 나를 좋아하는 사람인데 내 타입이 아니야 뭐 나는 1초에 이루고 못

만들겠죠 그 우선은 나를 좋아하는 사람부터 친구를 만들어보세요

그래도 거절 당하게 쉽습니다 이게

어렸을 때는 요 젊었을 때는 2기 10중 쉽거든요 원만하면 둘중에 한명은

친구가 되요 근데 나이 들면 은 10 각자의 개성이 있고 예 납 자기랑

다른 걸리게 잘못 받아들이기 때문에 이 친구 간 등 이해가 조금 어렵게

합니다

4 그럼에도 불구하고 얼마든지 만들 수 있거든요

10명당 하니까 10명 내가 다가가게 라면 한 명은 반드시 층을 만들 수 있어요

이렇게 그걸 뒤집어 놓고 얘기하면 은 1명 친구 만들어내며 는 9 또는

거절을 당해 이죠

자 내가 나를 좋아하는 사람부터 친구 만들고요

까 친구 만들고요 그 다음에 그게 잘 되시 잖아요 그러면은 내가 좋아하는

사람을 친구로 만들어 보세요

근데 여기도 마찬가지로 그 1 단계를 거치며 는요

9번 거절당하면 한 것은 한 명은 반드시 친구를 만들 수 있습니다

나이들어서 행복하려면 네 번째 방법입니다 그것은 2일 만들긴 되요

2일 만들기는 요 에 2

지금 나 이들에게 전에 했던 1 학우는 다르죠

네 나이 들어 가기 전에 했던 이런 종말 내가 감정을 이루고 먹고 살아야

되고 거의 뭐 죽기 살기로 했죠

이제 그러실 필요가 전혀 없어요 4

그래서 이미 어느 정도는 이제 그래도 어 가진 것을 만들어 놨기 때문에

죽기살기로 안하셔도 됩니다

그래서 적당히 즐기면서 하면 되거든요 일을 할 때는 요 세가지를 가

분리를 하셔야 되요

1 취미 봉사 합니다 4 일침이 봉산 2세가 좀 어떻게 다르냐 며 는

일은 아

반드시 남을 위해서 하는게 일입니다 그리고 보상을 받는게 일이죠

봉사는 나 봉사도 남을 위해서 하는 겁니다

그는 대신 보상을 받지 않죠 흠 취미는 뭐냐

아 이건 흰 전이 나를 위해서만 하는 겁니다 남을 위해서 하는게 아니고

왜 남의 게재돼 있지가 않아요

이렇게 다른 거거든요 그중에서 취미는 원래 하시는 거니까요 일이라고 할 수가 없고

봉사와 일이 일인데요 아 닥터 가 권장하는 것은 다 시대

그래도 아이를 하시라는 거죠 이게 보상을 받고 하는 일과 단지 봉사

취미활동 이것은 굉장히 다르거든요 그래서 이제 이런 끝냈으니 이제 봉사또는 지만 하자

아 취미 중에 이제 많은게 이제 놀기 더라구요 뭐 여행도 다니고 아니면은 뭐 운동도 하고

그런데 이거는 뭐 보통 하시는 거구요 저는 반드시 보상받는 일을 하셔야

그게 많단 적던

아이 전에 굉장히 잘 나갈 때는 굉장히 많은 돈을 보셨죠

이젠 그럴 필요가 없잖아요 4 또는 적당히 벗이 면서도 내가 그래도

보장받는 일을 하시는 게 죽을 때까지 이렇게 뭐가 됐던 그렇게 꼭

한가지가 않으셔도 않으셔도 되요

여러가지 얻어 관계 없습니다 해보세요 굉장히 재미 있습니다 힘든 주당 팩

1 이들의 행복하려면 의 5번째 입니다

4 맞아 훈련 인데 그게 혼자 훈련입니다 헌재 훈련하는 것은 그게 뭐가

됐던 남의 도움 받지 않고 내가 혼자 아 살아 보는 연습을 하는 거거든요

제가 이 시간을 통해서 늘 말씀 드렸던 값 친 함께 또 혼자 에

혼자입니다 4 가치라는 것은 아 생각과 행동과 말이 다 같은 것

그러면서 같이 하는 것 이게 갇히고 함께 라는 것은 생각할 태도와 뭐

사상계 다 달라도 심 전 저가 도 함께 하는 건 이게 한계입니다

그거 말구요 그냥 혼자 하는 것을 해 보시라는 거죠

두가지 방법이 있어요 그 두가지 방법은 황자 여행해 보고

4 배낭 여행은 더 좋습니다 그냥 모든 것을 요즘 제 패키지 여행에 라고

있잖아요 그거 이제 가이드도 있고 모든 걸 다 타는 사람이 준비해주고

나는 몸만 가면 되는 것

이거 말고요 그냥 혼자 가서 혼자 해 보라는 거죠

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게 1박 2일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거 굉장히 많이 원하는데요

1박 2일 그냥 뭐 1박 이름 제회 갈 순 없고요

국내를 가보세요 어디든지 그런데 정하지 말고 가세요 가서 뭐 혼자 살기를

해 보라는 거지 가서 뭐 구경하고 뭐 아 뭐 놀고 이런거 하시라는 게 아니거든요

그래서 일단 떠나 보시구요 뭐 떠난 것도 내가 이제 다 찾는 거죠 뭐

그걸 억지 타고 한다 비행기 타고 간다 아니면 뭐 뭐 타고 간다 내가

정하는 겁니다

그리고 가수 숙소도 내가 찾는 거고요 뭐 밥을 못하시게 쓰면 등산장비

가져와서 직접 해 먹어도 되구요 아니면 요 그럼 사 먹어도 되는데 그것도

이제 내가 찾는 거죠

이렇게 1박 2일 을 해보세요 아주 좋은 혼자 훈련입니다

아 이게 좀 어려우신 분들은 요 다른 방법이 있어요 그건 뭐냐면은

혼자 집에 있게 입니다 혼자 집엔 앉기 그 외에 나 올래 집에 있잖아요

그거 랑그 겁니다

혼자 집에 남아서 혼자서 밥해 먹고 혼자서 빨리 하고 혼자서 청소하고

이걸 해 보시라는 거죠 뭐 타면 됩니까

가족들을 갖다가 다 여행 세운 되요 어여 앵벌 했는지 순간을 보내고

나만 혼자 남아서 해 보시라는 거죠 이거 탄 1박 2

아 이건 1백 2분 더 하셔야 되겠네요 1 3박 4일 뭐 사고 의 정도해보세요

4 한번 해보시면 은요 처음엔 굉장히 어렵다고 느껴 지지 있는데 해 봉해

볼수록 쉽습니다

그리고 또 재밌는 면에 있어 예 쓰세요

자 어떻습니까 나이들어 행복하기 가 아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되기쉽습니다

오늘부터 시작해 보겠습니까

댓글